목록어떤 대화 3 (1)
밝은 창
블랙홀의 정체가 뭘까? 블랙홀? 왜 있잖아. 우주에 있다는... 아 ~ 혹시 알고 있는 거 있어? 몰라. 사진으로 잠깐 본 게 전분데 뭐. 사진을 봤으면 그 모습은 기억하겠네? 응. 대강은.... 지금까지 나온 자료들을 보면, 블랙홀에 대해서는 추측만 있는 거 같아. ‘내부는 이럴 것이다.’ ‘이런 특성이 있을 것이다.’ ‘이렇게 움직일 것이다.’등등. 그래? 하긴 그럴 수밖에 없지. 인간들의 능력 밖 영역일 가능성이 높으니까. 능력 밖 영역이라... 그럼 몰라도 되는 거 아냐? 그렇지. 몰라도 문제될 게 없지. 그런데 왜? 하지만 얼마 전부터 블랙홀과 우주에 대한 생각이 내 머릿속에 계속 맴돌고 있어서.... 오호. 학자들 얘기를 들어보면 ‘우주는 계속 팽창하고 있다’고 하더군. 그래? 지금도? 응. ..
어떤 대화 3
2022. 3. 23. 22:5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