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록단상 ; 정치와 관련된 것 (131)
밝은 창
우리는 정치인들 욕하는 걸 즐겨합니다. ‘정치인들이 나빠서 ...’‘정치인들 수준이 낮아서 ...’ 등등 그런데 '정치인들의 수준은 바로 그 나라 사람들의 수준'.딱 그만큼입니다. 정치인들은 어디 다른 곳에서 온 사람들이 아닙니다.유권자들이 뽑은 사람들입니다. 정치인들은 유권자들의 수준에 맞춰 말을 하고 행동을 합니다.그래야 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. 따라서 그들의 말과 행동에 욕하는 것은, 누워서 침 뱉기일 수도 있습니다. ..... 흠... 그러나 욕하고 싶을 땐 해야 합니다. ㅎ 그건 유권자들의 권리입니다. 알량한 그 권리마저 유보하면 무슨 낙으로 삽니까? ^^ 욕이라도 실컷 하지 않으면 스트레스가 쌓여 병이 될 수도 있습니다.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스트레스는 1급 발암물질. 그런 위험물..
트럼프가 취임한지 이제 두 달 정도 되어가는 시점 그동안 벌어진 일들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몇 가지만 짚어보자면 유럽에 대해서‘이제 니들 지켜주기 위해 돈을 쓰기 싫어 니들 돈으로 해’‘아니면 돈을 더 많이 내든가’ 그런가 하면‘독일에 주둔하고 있는 미군을 뺄 수도 있어’이런 말을 은근히 흘리고... 그래서 지금 유럽 주요 국가들은 난리가 난 상황 일본의 수상이 미국에 서둘러 가서각종 선물을 안겼는데아무런 답례 없이‘응, 고마워~’이러고 말고... 최근엔방위비 더 부담하라고 압박을 하고한국과 함께 알래스카 가스전 개발에 참여하라고 압박하고게다가관세까지 올리겠다고 하고 일본은 완전 호구 짓을 한 셈... 가까운 국가들인 캐나다와 멕시코에관세를 물린다고 했다가 연기한다고 했다가또 다시 한다고 하는 등 제멋..
"목표를 높게 잡은 뒤 앞으로 나아간다." "나는 사람들의 환상을 자극한다.“ 트럼프의 말들이라는데... ‘허세’와 ‘과장’이 그의 전략이라는 건 널리 알려진 사실 그가 미국대선에서 승리한 것도 보통사람들이 원하는 걸 꿈꿀 수 있도록 환상을 심어주면서허세와 과장으로 사람들을 자극하는데 성공했기 때문 아닐까? 생각된다. 사업가로도 성공한 그는거래를 할 때, 상대의 약점을 최대한 부각시키며헉~ 소리 날 정도의 금액이나 조건을 제시한 후마치 선심이라도 쓰는 듯 조금씩 조정하며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한 걸로 유명하다. 그 과정에 약간의 사술도 동원하고... 이른바 ‘장사꾼기질’이 탁월하다. 며칠 후 이 노련한 장사꾼이 미 대통령으로 취임한다하여세계가 숨죽이고 있는 듯하다. 트럼프는 다른 나라를 대할 때도 허..
계속 쏟아지는 각종 속보나 뉴스들.. 저절로 입이 떡 벌어질 정도다. 도저히 믿어지지 않는 내용들.. 와 ~이게 2024년 대한민국에서 벌어진 일이라고? 60년대나 70년대 얘기가 아니고? 세상에 ~벌어진 입이 쉽게 다물어지지 않는다. ..... 어느 노인분의 표현을 빌려본다. “하이고 ~ 천하에 숭악한 눔덜이네 ~ ’“구신들은 다 머한댜 ~ 저런 눔덜 안 잡아가고..”
‘인성개판 또라이’에다 ‘정신이상 모지리’인 자가계엄선포라는 어처구니없는 짓을 해서나라의 국격을 망가트리고,경제를 엉망으로 만들고국민들의 자존심을 짓밟아놓았지만... 가만히 생각해보니아주 나쁘기만 한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. 어찌 보면우리나라에 깃든 행운이 아닐까?... 라는 생각까지도.. 그동안 이 ‘미친 자’가 하는 짓들을 보고 있자니화병이 날 지경이었는데 우리나라 경제의 미래가 암담해 보여서 안타까웠는데 최근 트럼프가 당선되었을 땐,아 ~ 큰일 났다.그 노련한 장사꾼을 상대해야 할 자가 우리나라에선 하필 ‘모지리’라니...라며 걱정했는데, 무엇보다아직도 임기가 많이 남았다는 사실에, 절망적인 심정이었는데, 갑자기지 스스로 발등을 찍어버렸으니지 스스로 목줄을 죄어버렸으니 ..... 멍청한 짓을 ..
거들먹거리며 폼 잡고 싶고,막강한 권한은 누리고 싶고. 그런데 책임은 지기 싫고 회의에선 혼자 독판 떠들어대고자기 말에 토다는 사람은 싫어하고 충고나 지적 같은 건 싫고반대하는 측은 다 나쁜 사람들이고 자신은 우국충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자기 하는 일에 이의를 달면 '반국가세력' 따라서자신을 공격하고 죄를 묻겠다는 건반국가세력이 나라를 말아먹으려고 하는 짓 하 ~ ............. 어제 하는 꼴을 보니 ‘안하무인’, ‘독불장군’에다떵고집(일본말로 ‘곤조’) 세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‘이정도 일 줄이야.’ ‘이정도로 정신이상 중증환자일 줄이야 ~’
최근 나온 뉴스 중 가장 충격적인 건 북한을 자극해서 총격전을 일으키려 했다는 것 오물 풍선을 핑계로 북한에 총격을 하려고 했다는 것인데,.. 그렇게 하면북한에서 거기에 대해 응사를 할 거고 그럼 그걸 명분으로 비상계엄을 선포하려고... 얼마 전 평양 심장부에 무인기 보낸 것도북한의 대응을 유도하여그걸 명분으로 비상계엄 선포할 목적... 이외에도 자잘한 방법으로 북을 자극했다는데... 으 ~흉악한 눔덜 같으니... ........ 그런데 이런 짓들이얼마나 위험한 불장난인지 모르지는 않을 텐데어찌 그렇게 무모한 짓을 ... 지금 한반도는 엄연히 ‘휴전 중’서로 총격이 벌어지면전쟁으로 발전할 가능성 매우 큰 상황 전쟁이 일어나면한반도는 그야말로 끝장인데... ‘끝장’. 휴 ~
5살 어린애 손에 권총이 들려있는데그리고 그 총으로 사람들을 겨누며 놀고 있는데빨리 뺏을 생각부터 하지 않고‘어떻게 하면 질서 있게 잘 뺏을 수 있을까?’‘뺏은 다음에 그 권총은 어떻게 하지?’이런 거나 따지고 있으니... ㅉㅉ 정신이상 증세가 있는 미치광이가 술에 취해서칼을 들고 설치고 있는데빨리 제압할 생각부터 하지 않고‘어떻게 해야 나이스하게 잘 뺏을 수 있을까?’‘그 다음엔 어떻게 하지?’잔머리나 굴리고 있으니... ㅉㅉ
절대로 해선 안 될 일을 저질러 놓고국민들 자존심을 마구 짓밟아놓고대내외적으로 엄청난 파장을 일으켜놓고.. 그 미친 짓 때문에국가 전체적으로 입은 손실이 엄청난데.. ‘책임지고 물러나겠다.’는 말을 해도 시원찮을 판에그런 식의 생각은 어림도 없고어떻게 하면 이 고비를 넘길까만 생각하며 머리 굴리는 듯... ㅉㅉ 국가야 어찌되든자신들의 이익이 우선인 집단에게 “같이 가자.”“나를 살려야 니들도 이익인 거 알지?”.....뭐 이런 메시지 보내는 게 목적이었던 듯... ㅉ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