밝은 창
불변하지 않았... 본문
어느 강사가
우리나라 헌법 제 1조
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.
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,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.
이 조문을 소개하면서
‘이 문장은 헌법이 처음 만들어졌을 때부터 지금까지 한 번도 불변하지 않았습니다.‘라고
발언하더군요.
듣는 순간
어? 뭔가 이상한데?? 생각되었지만
강사가 바로 다음 말로 넘어가고
수강생들도 별 다른 반응이 없어서
그냥 넘어가고 말았어요.
강사나 수강생들 대다수가
표현이 잘못된 걸 인식하지 못한 거죠.
아마도
강사가 평소에 ‘불변의 진리’나 ‘불변 법칙’ 등
‘불변’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한 습관이
자신도 모르게 나온 게 아닌가? 생각되던데...
암튼
강사는 강의를 계속하고,
난 슬며시 웃음을 머금고... ㅎ
'단상 ; 살아가는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간만에 괜찮은 영화를... (0) | 2025.08.21 |
|---|---|
| 나를 기억하지 못해도... (0) | 2025.07.21 |
| 집에 현금다발을 ... (0) | 2025.07.04 |
| 여름과 겨울엔... (0) | 2025.06.30 |
| 리무진 (0) | 2025.06.15 |